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작에 좋은 점만 가져온 셜록 홈즈 : 그림자 게임

by em46 2025. 3. 21.

영화 <셜록 홈즈 : 그림자 게임> 포스터

셜록 홈즈 : 그림자 게임 줄거리

이야기는 유럽 전역에서 발생하는 일련의 폭탄 테러와 정치적 암살 사건으로 시작된다. 홈즈는 이 모든 사건이 천재 교수이자 범죄 조직의 수장인 모리아티의 계획이라는 사실을 알아차리고, 그를 저지하기 위해 움직인다. 한편, 왓슨은 메리 모스턴(켈리 라일리)과 결혼을 앞두고 있으며, 홈즈는 그를 위험에서 보호하려 하지만, 결국 둘은 다시 사건에 휘말린다.

홈즈는 모리아티가 유럽의 긴장을 고조시키고 전쟁을 일으키려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에 따라 그는 왓슨, 집시 여인 심자(누미 라파스)와 함께 모리아티의 음모를 저지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프랑스 파리에서는 심자의 오빠를 찾기 위해 클럽을 방문하고, 그 과정에서 폭탄 테러를 저지한다. 독일에서는 모리아티가 운영하는 병기 공장에서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며, 홈즈 일행은 겨우 탈출에 성공한다.

결국, 홈즈와 왓슨은 스위스 라이헨바흐 폭포에서 모리아티와 마지막 대결을 벌인다. 홈즈는 모리아티가 자신보다 강한 육체적 능력을 가졌음을 인정하면서도, 마지막 순간에 모리아티를 속여 함께 폭포 아래로 떨어진다. 모두가 홈즈가 죽었다고 생각하지만,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그가 살아있음을 암시하며 끝난다.

홈즈의 숙적 모리아티 교수

전작에서는 블랙우드 경이 주 악역이었지만, 이번 영화에서는 홈즈의 숙적 모리아티 교수가 본격적으로 등장합니다. 모리아티는 단순한 악당이 아니라, 홈즈와 대등한 지적 능력을 가진 인물로, 둘의 심리전과 지략 대결이 영화의 핵심이 됩니다. 특히, 마지막 라이헨바흐 폭포 장면에서 펼쳐지는 두 사람의 대화와 체스 게임은 영화의 긴장감을 극대화하며, 그들의 대결이 단순한 싸움이 아니라 철저한 전략 싸움임을 보여준다 생각합니다.

더욱 강해진 액션

이번 작품에서는 전작을 넘어서 액션의 비중이 더욱 증가했습니다. 전작보다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이 많아졌으며, 특히 독일 무기 공장에서의 전투와 숲 속 탈출 장면은 빠른 편집과 슬로모션 효과로 가이 리치 감독 특유의 스타일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홈즈가 싸움 전에 상대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전투 시뮬레이션"기법도 더욱 발전했습니다.영화의 배경이 유럽 각지를 배경으로 한 장대한 스케일의 촬영이 이루어지면서, 기존의 빅토리아 시대 런던 중심에서 벗어나 더 넓은 무대로 확장된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일부 셜록 홈즈의 팬들은 이런 액션 요소가 너무 많아져, 홈즈 특유의 추리 요소가 약해졌다고 생각해 아쉬워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홈즈의 분석적인 사고방식과 전략이 주요 장면에서 빛을 발하며, 액션과 추리의 균형을 유지하려는 노력이 보였습니다.

살기위해 달리는 숲 속 탈출 장면

떼어 놓을 수 없는 홈즈와 왓슨

이전 영화에서는 홈즈와 왓슨이 함께 사건을 해결하는 파트너로서의 관계가 강조되었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왓슨이 결혼을 앞두면서 두 사람의 관계에 변화가 생깁니다. 홈즈는 왓슨을 위험에서 보호하려 하지만, 결국 둘은 다시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또한, 영화 내내 홈즈가 왓슨에게 지나치게 집착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두 사람의 유쾌한 브로맨스가 더욱 강조됐습니다. 특히, 기차에서 메리를 강제로 강에 던져버리는 장면은 홈즈 특유의 괴짜 같은 면모를 보여주면서도, 그가 왓슨을 진심으로 걱정하고 있다는 점을 드러내 줍니다.

후기 : 3편이 나오기를 바라며

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은 전작보다 더 큰 스케일과 강력한 악역, 그리고 더욱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선보이며 흥미로운 속편으로 자리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모리아티 교수와 홈즈의 대결은 시리즈에서 가장 큰 매력 요소 중 하나이며, 두 인물의 지략 싸움은 긴장감을 극대화합니다. 액션과 추리가 조화를 이루지만, 전작보다 액션이 많아진 점이 호불호를 가를 수도 있습니다. 셜록과 왓슨의 관계 변화, 가이 리치의 연출 스타일 등도 흥미로운 요소로 작용하며, 시리즈를 더욱 발전시키는 데 기여한 작품입니다.

그런데 아마도 이 영화를 보신 분들 중 셜록 홈즈의 오랜 팬들은 이미 2009년에 나온 셜록 홈즈 또 한 봤을 것이기에 어느 정도 내성(?)이 있으실 거로 생각하고 처음 보는 분들은 액션과 추리가 적당히 어우러져 있는 작품이기에 즐겁게 보실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3편도 나올 거라는 얘기는 있지만 홈즈역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어벤져스 시리즈 때문에 바빠 계속 미뤄졌는데, 그 와중에 코로나가 터지면서 더욱 연기되고 말았다. 24년 끝자락에 제작이 진행되고 있다는 언급이 있었기에 1,2편을 재미있게 보신 분들은 기대해 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